잘먹고 잘살기/서울

[양재] 교대 이층집 / 양재역 맛집 / 교대 이층집 점심메뉴 / 제육볶음 / 아이스크림 / 스타벅스 아이스바닐라라떼

봄희부부 2023. 1. 3. 06:12
728x90

안녕하시오!

점심메뉴 맨날 뭐 드세요..?

매일 뭐 먹지? 고민이 일상인 직장인

오늘은 교대 이층집 점심메뉴 소개해드릴까 해요

교대이층집이라면서 왜 교대역에 없고

양재역에 있는지

알 수 없지만

교대 이층집은 유명한 집이쥬

원래 저녁에 와서 차돌박이에 삼쏘를 조져줘야 제맛

물론 와서 먹어본 적 없음ㅋㅋㅋ

흠흠!

어쨌든 돌아와서

교대이층집 처음 오시는 분들 이리오세요

어서오세요

네이버 지도만 믿고 왔다간 대체

나는 누구고 여긴 어디..?

입구가 좀 어려워요(봄블리기준)

ㅋㅋㅋㅋ

이름만 교대 이층집인줄 알았는데

찐 2층에 있어요..호호

 

1층에 양대창집이 있어서 더 헷갈리는

출입구 노래방인지 뭔지

여긴 아니겠지 하면서 직진하면

그렇게 미아가 되는겁니다 ㅋㅋㅋㅋ

지남빌딩 적힌 곳으로 들어가야해요

안에 엘베 있는데 2층 정도는

도가니에 무리가는거 아니니까

걸어올라가기로 해요 :)

 

계단을 오르면서 만날 수 있는 간판

잘 찾아왔구나..안도할 수 있지요

교대 이층집은 원래 일요일엔 쉬었나봐요!

일요일 정상영업 한다니까 참고쓰!

반계단을 더 올라가면 초록초록

대문을 만날 수 있어요

사장님이 친절하게 반겨주십니다!

물론 11:30분에 방문해서 사람 거의 없을 때!

일행보다 일찍와서 자리를 잡고 앉아있어요.

 

찰칵찰칵 메뉴를 찍어요

금액 한자로 되어있는집 진짜 오랜만⭐️

요즘 친구들은 한자 못 읽는다고

흑흑 봄블리는 한자 4급 초딩때 따서

저정도는 거뜬하쥬~

저는 점심에 와서 점심메뉴 중에

한돈 제육볶음 2인과 김치찌개 픽!

2명이지만 메뉴 3개는 시켜줘야 제맛..

인테리어를 최근에 했는지 넘넘 깔꼬롬

편안한 노랑노랑 아이보리색 벽이에오

 

사람들이 많아지기 전에 호다닥

사진을 찍어봅니다!

 

반찬은 어묵볶음, 김치,미역줄기 볶음

제육볶음을 시키면 직접 볶아야해여!

볶다가 옷에 튀기 쉬우니까 앞치마 필수 필수

요즘 일회용 앞치마 주는곳 많아져서 넘 좋아여ㅠ

교대이층집고 일회용 앞치마 줌!

3분 정도 볶으면 된다는데

요리에 재능없는.. 저는

대충 불 켜고 멍때리면 이모가 와서

불 쎄게 해야 맛있다고 해줘요

말 잘들으면 제육볶음이 맛있어 지는 매직~

김치찌개도 바글바글 나옵니다

일행 오기전에 먹어봤는데 진하고 맛있어요

자극적이지 않고, 오래~끓인 맛?

아시죠? 찌개는 많이 오래 끓여야 제맛이죠

어떤 기준인지 모르겠으나!

점심시간에 메뉴를 시키면 돈까스를 줘요!

서비스라고 주셨는데

그럼 점심메뉴로 돈까스를 시키면

돈까스 + 서비스 돈까스 = 돈까스 2개?

혼란하지만 일단 주셨으니까 쓱쓱 썰어서 뇸

쓱쓱 볶는 제육 볶음

물이 없어질 때까지 달달 볶으면 되는데

각도가 애매해서 서서 볶았더니 ㅋㅋㅋ

옆 테이블도 서서 볶볶

많이 튀니까 조심 또 조심하세오

다 볶은 제육 내려와

식은 김찌 올라가

김치찌개 달달달 끓이면서

제육볶음 쌈 싸먹으면 꿀맛

아! 저는 쌈쌀 때 매운고추 러버에오

하지만 교대이층집 점심에는 매운고추 없음!

다진것도 없나요?ㅠ.ㅠ

울상지었더니 내어주신 소듕한 고추

밥 한공기 추가해서 야무지게 먹고나면

후식이 우릴 기다려요 :)

사실 교대이층집 오는 가장 큰 이유 ㅋㅋㅋㅋ

바로

아이스크림!!!!!

우유아이스크림인데

찐득하고 정말 정말 맛있어요❤️

아이스크림 기계 옆에 종이컵이랑 스푼 있으니

종이컵에 먹을 만큼 담아주고

먹짱들의 아이스크림

산처럼 쌓아올렸쥬?

나가서 먹으라는 안내 문구를 보고

내려가는 계단에 앉아서 한 입

양재역 7번출구 앞 벤치에서 한 입

커피 사러가는 길에 한 입

하다보면 내 발길은 자연스럽게 스타벅스 앞

밥은 밥이고 후식은 후식이고

커피는 커피니까

스타벅스에서 아바라 벤티 사이즈에 샷추가

그린 뭐시기 허브티를 주문하고

스콘까지ㅋㅋㅋㅋ

야무지게

아시죠?😋

 

스타벅스 내부는 뭐 다 똑같아요

요즘 귀여운것들이 없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없지만

앉아서 조잘조잘 떠들다 보면

커피가 나와요

양재역 스타벅스는 사람 진짜 많았는데

직원도 많은지

음료가 호다닥 나왔어유

왼쪽이 그린뭐시기허브티 / 오른쪽은 아바라 샷추가

지독한 커피사랑

아바라 샷추가❤️

너무 달지 않은 아바라를 원하면

드셔보세오

바닐라시럽 빼면 되지 않냐!

하실 수 있겠지만

놉!

단호박같은 입맛

다음에 또 맛있는 점심 포스팅으로 만나요

안녕🤚